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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사진코코아소프트

RPA 자동화 시민개발자 확산 사례




다양한 회사에서 시민 개발자 중심의 자동화를 확산해낸 혁신적인 사례로 기업 전체에서 인재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세요. 델 테크놀로지스


  • 과제 : Dell Technologies는 극도로 많은 수작업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Dell은 90개국을 감독하는 65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글로벌 CoE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자동화를 개발하기 위한 인적 자원은 제한적이었습니다.

  • 해결책 : Dell은 통합 CoE 및 자동화 성숙도 모델을 설정하여 점차적으로 기능을 구축하고 자동화를 50개 사업부에 적용했습니다. 또한 200명 이상의 시민 개발자를 교육하고 여러 비즈니스 영역에서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플레이북을 편집했습니다.

  • 성과: 현재까지 이러한 노력으로 Dell은 200만 시간과 5천만 달러 이상을 절감했습니다 .

GM Financial


  • 과제 : 8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oE와 9,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GM Financial은 수동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기능과 여러 부서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는 민첩성이 필요했습니다.

  • 해결책 : GM은 처음에 50명의 개발자를 교육하고 9개의 자동화를 구축한 시민 개발자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파일럿 성공은 Bot-a-Thon과 $50,000 이상의 가치가 있는 200개 이상의 자동화 아이디어로 이어진 파이프라인 프로세스를 촉발했습니다.

  • 성과 : 전체적으로 GM은 50명 이상의 시민 개발자와 3백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57,000시간 이상의 수동 노동 시간을 절약하는 21개의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육성했습니다.

SoftBank Co.ltd

  • 과제: 소프트뱅크는 2020년 말까지 4,000명의 FTE를 줄이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인력을 만들고 자동화를 확장하기 위한 내부 지식과 리소스가 부족했습니다.

  • 솔루션 : Softbank는 먼저 제품 교육을 시작했고 결국 CoE 내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내재화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큰 혁신이 포함되었습니다.

- 시민 개발자 교육을 위한 "Teach Me RPA" 프로그램 - 외부 개발자와 함께 자동화 개발을 더욱 활성화 - Softbank만을 위한 맞춤형 CoE 거버넌스 플레이북

  • 성과: 이러한 노력으로 Softbank 는 FTE 4,000명 감축이라는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00명의 훈련생이 시민 개발자가 되었고 외부 개발자과 함께 거의 1,000개의 자동화를 만들었습니다.

Nidec Corporation

  • 과제 : CEO는 자동화를 통해 Nidec의 운영 효율성을 50% 강화하여 급여를 30%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를 통해 3년 동안 연간 80,000시간을 절약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 해결책 : 디지털 인력은 6개월간 효율성 평가를 담당하는 소수의 부서에 배치되었습니다. 우리는 CoE에 철저한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실습을 실시했으며, Bot-a-Thon으로 시민 개발자 수를 늘렸습니다.

  • 성과 : 이제 CoE는 시민 개발자 개발을 위한 내부 교육을 주도합니다. Nidec은 현재 연간 40,000시간을 절약하는 400개 이상의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 목표의 절반을 달성했습니다.

세계 Top Tier 반도체 공급업체

  • 과제: 이 조직은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었고, 이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를 원했습니다. 회사는 개발에서 거버넌스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인력 역량을 강화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내부 시민 개발자 그룹을 훈련시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 해결책 : 이 회사는 강력한 시민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구축을 시작했고. 그들은 50명 이상의 트레이너를 지원하는 시민 개발자 포털을 먼저 시작한 후 자동화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기회 - 영어와 중국어로 된 온라인 자습 자산 - 3단계 레벨의 수업

  • 성과 : 새로운 시민 개발자팀 은 2021년에 생성된 새로운 자동화의 70%이상을 담당 하여 제조, 기술, 포장 및 운송에서 회사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글로벌 확장을 위한 운영 안정성을 확인했다는 것 입니다.

Nissha Co., LTD

  • 소개 : Nissha는 인쇄, 코팅, 몰딩 및 금속 가공과 같은 핵심 기술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66개의 그룹 회사와 5,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 과제: ROI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인력이 도입되었지만 처음 6개월 동안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내기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CIO는 CoE만으로 자동화 배포가 제한되며 자동화 생성을 늘리려면 시민 개발자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 해결책 : 회사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Nissha의 CoE 구성원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고, COE는 매 분기에 맞춤형 교육 세션을 주최하기 시작해서 3년 동안 250명 이상의 시민 개발자를 교육했습니다.

  • 영향: 전체 Nissha 인력의 5% 이상이 현재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 개발자들은 700개의 자동화를 배포하여 45,000시간을 절약했습니다.

Coca-Cola Bottlers Japan, Inc.

  • 소개 : 매출 기준으로 3번째로 큰 코카콜라 보틀러 회사는 코카콜라 보틀러스 재팬(Coca-Cola Bottlers Japan)으로, 전국에 740,000개 이상의 자판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과제 : CoE는 A360 마이그레이션 및 인프라 작업을 하고 있었지만 사용 가능한 리소스가 제한적이었고 또한 직원들은 자동화할 시간이나 동기가 거의 없었습니다.

  • 해결책 : 사장과 CIO는 2,000명의 시민 개발자를 교육하고 200명의 디지털 동료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강력한 하향식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CoE 구성원은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시민 개발자를 위한 내부 e-러닝 프로그램을 발전시켰습니다.

  • 성과 : 1년 동안 150개 이상의 자동화 기회가 발굴되었고 회사는 같은 해 말까지 연간 20,000시간에 가까운 시간을 자동화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50명의 개발자를 트레이너로 레벨업 하여 자동화 모멘텀을 계속 추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Fujitec

  • 과제 : 후지텍은 자동화된 디지털 인력을 구현하기도 전에 시민 개발 프로그램에 주목했습니다. 그들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자동화를 직접 개발하고 확장하는것이 많은 이점을 제공할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사람들을 참여시켜야 했습니다.

  • 솔루션 : Fujitec은 자동화 개발 및 배포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는 온라인 및 비디오 교육을 통해 내부 지원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CoE 회원들은 정기적으로 "개발자 챔피언" 소책자를 발간하여 우호적이고 경쟁적인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 성과 : 100개의 자동화로 연간 7,500시간을 절약 했으며 디지털 인력의 90%가 시민 개발자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스미토모 고무 공업

  • 과제 : 직원들은 일상적인 반복작업에 매물되어 비즈니스 혁신에 초점을 맞출 수 없었습니다. 자동화된 디지털 인력이 도입되었지만, 9개월 후 50개 미만의 자동화가 활용될뿐이었고 자동화 개발도 CoE로 제한되었습니다.

  • 솔루션 : Sumitomo Rubber CoE는 시민 개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하향식 접근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교육은 매월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RPA Meets"라는 연례 내부 이벤트를 만들어 개발자들이 함께 사례 연구를 공유하고, 실습 개발 경험을 얻고, 강의에 참석하고, 상을 수여했습니다.

  • 성과 : 이 모든 노력으로 자동화를 활용하는 80개 부서와 연간 41,000시간을 절약하는 200개 자동화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고 직원들은 작업의 정확성과 새로운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습니다.

연간 매출이 730억 달러를 초과하는 반도체 공급업체

  • 과제: 이 조직은 백오피스에서 프런트오피스까지 자동화를 확대하기를 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자동화 개발 기능을 내재화하고 디지털 인력을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위한 핵심 원동력으로 포지셔닝해야 했습니다.

  • 해결책 : 회사 내에서 중앙 집중식 CoE를 사용하여 구조화된 시민 개발자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 시민개발자 프로그램

- 시민 개발자 포털 - 온라인 및 실시간 교육 기회 - 고급 "파워 유저" 개발자를 위한 1:1 버디 프로그램

  • 성과 : 시민개발자 프로그램은 회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했으며 직원을 위한 추가 인센티브와 함께 경력 개발 프로그램의 일부로 통합되었습니다 .

Humana

  • 과제 : 지난 17년 동안 Humana는 자동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도구를 사용했지만 비즈니스 사용자에게는 몇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개선된 고객 경험과 전반적인 작업 품질 향상을 통해 비용 절감을 실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목표는 자동화를 확장으로 달성될 것입니다. 즉, 시민 개발자를 교육하기 위해 리소스를 재구성해야 했습니다.

  • 해결책 : Humana는 먼저 디지털 혁신을 장려하고 각 사업부 리더의 동의를 얻기 위해 내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여러 부서에서 관심이 고조되자 Humana는 새로운 시민 개발자를 온보딩하고 RPA 강사 주도 교육을 모두 활용했습니다. SME 및 CoE 구성원은 8주 이내에 사용 사례를 위한 봇을 개발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 성과 : 처음 6개월 후, $1당 $8를 절약 하는 34개의 자동화를 통해 Clinical - Health Care Services 부서에서 POC를 확인했습니다 . 여기에서 Citizen Developers는 4개에서 46개로 확장하고 디지털 인력을 8개 사업부와 96개 자동화로 확장했습니다 . 이를 통해 그들은 더 나은 환자 경험과 오류 감소 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실현했습니다 .

식품 포장 + 화학 및 의약품 개발 회사

  • 과제 : 조직은 자동화의 이점을 포착하고 내부 시민 개발자 및 자동화 자체 운영을 통해 디지털 인력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를 원했습니다.

  • 솔루션 : 초기에 260명의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구조화된 시민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대면 학습과 스터디 그룹을 제공했습니다. C-suite가 참석하에 봇 개발대회를 조직되었습니다.

  • 효과 : 회사에는 현재 11명의 강사와 디지털 인력을 직접 운영하는 3개의 부서가 있으며 1개 부서는 1,000시간을 절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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